[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콩가텍 코리아가 NXP NXP i.MX8 M Plus ARM 프로세서 기반의 SMARC 컴퓨터 온 모듈이 카시니 프로젝트를 통해 SystemReady I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콩가텍의 i.MX8 M Plus 프로세서. /사진=콩가텍
콩가텍의 i.MX8 M Plus 프로세서. /사진=콩가텍

종합적이고 안전한 표준 생태계를 제공하기 위해 실행된 이 프로젝트는 간편하게 다운로드하고 설치 및 구동할 수 있는 앱스토어와 유사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하며 ARM 적용에 대한 장애 요인을 극복할 수 있다.

OEM 업체들은 하드웨어 다양성을 구현하는 강력한 보안 API 및 인증을 갖춘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콩가텍의 애플리케이션을 프로젝트 카시니 인증 ARM 생태계 전체에 적용해 더욱 쉽고 빠르게 개발 및 출시할 수 있다.

SystemReady IR 인증 부트로더가 탑재된 하드웨어는 우분투, 페도라, 오픈SUSE 및 데비안 운영 체계의 원본 ISO 이미지 구동이 검증되어 간단하게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설치로 즉시 실행 가능하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온 모듈 표준 및 표준화된 ISO 이미지를 기반으로 ARM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이 고도로 효율화 돼 초기개발비와 OEM 기업들의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마틴 댄저 콩가텍 제품 관리팀 책임자는 “프로젝트 카시니가 ARM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종합적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표준 플랫폼에서 표준 ISO 이미지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는 것은 신속하고 간편한 평가를 위해 매우 적합하며, 그 예로는 원격 제어가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택을 호스팅해 안전하게 관리되는 가상화 게이트웨이가 있다. 다만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보안 부팅 구현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프로젝트 카시니 SystemReady IR 인증 부트로더 구현에 적합한 콩가텍 스타터 세트는 콩가텍의 GIT 서버에서 제공된다. AI 기반의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이 스타터 세트는 고도로 효율적인 비전 및 AI 통합을 제공하는 차세대 NXP i.MX 8M plus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즉시 착수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생태계를 포함한다. SMARC 2.1 컴퓨터 온 모듈 conga-SMX8-Plus가 스타터 세트의 핵심으로, 4개의 강력한 ARM Cortex®-A53 코어, 1개의 ARM Cortex®-M7 컨트롤러 및 NXP NPU가 탑재되어 딥러닝 알고리즘을 가속화하고 패시브 쿨링(passive cooling)을 함께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