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용성단지.
LG화학 여수공장 용성단지.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키움증권은 LG화학에 대해 배터리 사업 가치에 적용되는 80% 수준의 지주회사 할인이 과도하다고 3일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5만 원을 유지했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지소재 부문의 높은 성장성과 배터리 사업과 영업 시너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높은 지분율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LG화학 전지소재부문 매출을 지난해 1조 6458억 원에서 2026년 8조 원으로 연평균 40%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양극재 생산 능력이 증가하는 가운데,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등 하이니켈 양극재 비중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 2024년 하반기에 연결 구조로 편입될 분리막 매출액도 1조 원 이상으로 예상했다.

태양광 패널용 필름으로 쓰이는 폴리올래핀엘라스토머(POE) 제품의 수요가 매년 15%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최근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EVA)의 강세, 양면 태양광 모듈 시장 진출 확대와 모듈 수명 연장 효과로 POE의 침투율이 증가한다”며 “메이저 태양광 봉지재 업체들의 신증설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LG화학은 다우와 미쓰이가 독과점하던 태양광용 POE 시장에 침투해 최근 점유율을 급격히 확대하고 있다. 추가 증설 추진으로 LG화학의 POE 시장점유율은 세계 3위에서 2위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