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솔트웨어는 교과서와 참고서 등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제공하는 지학사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학사는 선생님들을 위한 수업 지원 플랫폼인 ‘티솔루션’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구축, 운영하기 위해 AWS 데브옵스 컴피턴시를 보유하고 다양한 에듀테크 도입 사례와 역량을 갖춘 솔트웨어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지학사의 수업 지원 플랫폼 티솔루션은 다양한 사용자(선생님, 학생 등)들이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고, 효율적으로 관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솔트웨어는 뛰어난 성능, 보안, 개발자 편의를 위해 구축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구축을 지원했고, 안정적 보안 유지와 지연 없는 학습환경 제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컨설팅했다.

지학사 인프라 담당인 진정훈 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AWS 기반으로 론칭하는 과정에서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솔트웨어를 통해 최적화된 아키텍처 구성과 컨설팅뿐 아니라 실제 구축간 마주치게 되는 기술적 질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이뤄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는 “이제 에듀테크 기업들도 다양한 워크로드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졌다”며 “이번 지학사 지원사례를 바탕으로 AWS의 다양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에듀테크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