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기업용 PC, 모니터, 주변기기 등 2022년 신제품 라인업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공개했다.

델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
델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

이번 발표한 신제품에는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와 세계 1위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비즈니스용 데스크톱 ‘델 옵티플렉스(Dell OptiPlex)’ 등 기업용 PC 포트폴리오와 함께 프리미엄 모니터·주변기기 신제품들이 포함됐으며, AI 기반의 내장형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Dell Optimizer)’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새로운 IT 서비스를 함께 공개했다.

델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의 44%는 스스로 원하는 업무 패턴을 선택하고 조직이 업무 수행에 필요한 툴과 인프라를 제공해주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델의 새로운 커머셜 포트폴리오는 IT 부서가 업무에 가장 최적화된 툴과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인공지능(AI)과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배터리 수명, 오디오 품질, 연결성을 자동 세팅하는 델 옵티마이저 소프트웨어를 제품에 적용해 기업용 PC 포트폴리오를 혁신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델의 PC 신제품 포트폴리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델 옵티마이저가 내장돼 사용자들이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업무를 보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보다 원활한 협업과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며, 개인정보보호 문제를 해결한다.

델 옵티마이저는 새로운 지능형 프라이버시 기능을 지원해 누군가가 스크린을 엿보는 경우를 인지해 자동으로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를 숨겨준다. 또한, 사용자가 화면에서 눈을 떼면 화면이 자동으로 어두워져 전력 사용을 줄이고 데이터를 보호한다.

또한 2개의 유선 또는 무선망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동시 멀티-네트워크 연결성(simultaneous multi-network connection)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버퍼링은 줄이면서 최대 30% 더 적은 레이턴시(지연시간)을 구현한다. 보다 혁신적인 소음 제거 기능을 지원해 화상회의 중 사용자의 주변 소음을 감지해 원치 않는 배경 소음을 줄여주거나, 다른 참석자 측의 배경 소음을 줄여줄 수도 있다.
 
델 옵티마이저는 이번에 모듈식 설치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나 IT 관리자가 필요에 따라 원하는 기능만 설치할 수 있게 됐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요구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포트폴리오에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5G·인텔 Wi-Fi 6E 등의 최신 연결 옵션을 탑재했다.

이같은 특징을 갖춘 델 래티튜드 신제품인 래티튜드 9430(Latitude 9430)은 동급 최고의 스크린 대 본체 비율과 16:10 화면비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14인치 기업용 노트북이다. 투인원(2-in-1) 모델로도 출시된 이 제품은 새로운 FHD 카메라가 탑재돼 보다 선명한 화상 회의를 지원하며, 세련된 그레이 계열의 메탈릭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제공된다.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Latitude 7330 Ultralight)는 16:9 비율의 13.3인치형 프리미엄 모델로서 역대 델의 기업용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출시됐다. 1kg 미만(0.967k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탁월한 휴대성과 내구성까지 겸비한 이 제품은 업무용 노트북인 래티튜드 고유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포트가 탑재돼 있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래티튜드 7000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더 높은 프로세서 성능과 DDR5 메모리 옵션을 제공하며, 방열 성능을 더욱 개선하고 구동 소음도 감소시켰다.

델 프리미어 충전식 액티브 펜(PN7522W)은 블루투스 기반의 위치 추적 기능(Tile location tracking)을 제공하며 래티튜드 투인원 제품과의 페어링을 통해 업무 현장에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델은 상반기 중에 래티튜드 3330과 5000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성능과 기능성을 끌어올린 기업용 데스크탑 델 옵티플렉스 신제품이 옵티플렉스 3000 씬 클라이언트는 델 ThinOS를 탑재하고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는 기업용 PC로서, 델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최적화된 델 ThinOS, 델 하이브리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옵션을 갖춘 우분투 리눅스(Ubuntu Linux),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 등 3가지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있다. 냉각팬을 제거한 콤팩트한 디자인을 채용해 저소음을 구현했으며, 다양한 스탠드·마운트와 호환돼 유연하게 업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4K 해상도에서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용이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TPM 2.0, 표준 보안 잠금 슬롯, 자물쇠 고리, 침입 탐지 스위치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옵티플렉스 7000 마이크로는 최신 DDR5 메모리와 최대 4개의 독립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12세대 인텔 코어 내장형 그래픽이 내장돼 대규모 워크로드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고, USB 3.2 Gen 2x2 Type C 포트가 탑재돼 최신 주변기기와의 원활한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유연한 마운팅 옵션을 제공해 모든 업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베젤을 분리할 필요가 없어 공구 없이도 간편한 유지보수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옵티플렉스 7400 올인원(All-in-One)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다양한 인체공학적 스탠드를 통해 편안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올인원 PC로 최신 AMD 그래픽 옵션을 통해 그래픽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다. TUV 인증 블루라이트 저감 기술이 탑재된 패널은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도를 덜어주며, 새로운 FHD·FHD IR 카메라가 탑재돼 조명이 좋지 못한 환경에서도 고품질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쿼드 마이크 어레이와 고성능 스피커를 통해 더욱 선명한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또한 전문 사용자·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델 프리시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델 울트라샤프(Dell Ultrasharp) 모니터를 함께 선보였다.

델 프리시전 5470(Dell Precision 5470)은 14인치형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서 작고 얇은 폼팩터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64GB DDR5 메모리·4TB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RTX A1000 그래픽스(4GB GDDR6) 또는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15인치형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프리시전 5570’과 17인치형 ‘프리시전 5770’도 함께 선보였다.

델 울트라샤프 32인치형(U3223QE) 또는 27인치형(U2723QE) 4K USB-C 허브 모니터는 델 최초로 IPS 블랙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일반 사무전문가,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풍부한 명암비, 딥 블랙효과와 최적의 시야각을 제공하며, 듀얼 모니터 사용 경험을 향상시킨다. 이번에 델은 16:10 비율의 델 울트라샤프 30 USB-C 허브모니터(U3023E)를 함께 선보였으며, 이들 제품은 넓은 색상 범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가 탑재돼 눈의 편안함을 유지하고, 멀티태스킹 기능과 다양한 연결 포트를 제공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한 차원 높이 끌어올린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 확산되면서 간편하고 원활한 업무를 지원하는 에코시스템 디바이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델이 새롭게 선보인 주변기기 중 델 듀얼 충전 도크(Dell Dual Charge Dock, HD22Q)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다양한 포트를 장착한 도킹 스테이션인데, 스마트폰이나 이어폰을 위한 무선 충전(Qi 방식) 스탠드까지 포함하고 있다. PC에서 최대 2대의 4K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어서 홈 오피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미래 지향적인 모듈식 디자인의 델 썬더볼트 도크(WD22TB4)는 이전 세대 제품으로부터 용이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썬더볼트 4(Thunderbolt 4)를 통한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일반 사무실 공간에서 여러 4K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델 유니버설 도크(UD22)는 모든 USB-C 노트북에 동일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동급 제품 중 최다 포트를 지원해 호텔링(Hoteling) 방식을 채용한 공유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신제품 델 스피커폰 ‘SP3022’와 ‘델 슬림 컨퍼런싱 사운드바(Dell Slim Conferencing Soundbar, SB522A)’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인증의 지능형 스피커폰·사운드바로 화상회의가 빈번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돼 배경 소음은 낮추고 목소리 선명도는 높여 보다 명확하고 풍부한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보안에 초점을 맞추고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용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보안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델은 운영체제(OS) SW·HW 보안 기능을 통해 현재와 미래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새로운 래티튜드 제품군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된 후에 바로 OS 복원을 지원하는 ‘셀프-힐링 이미지 리커버리(Self-Healing Image Recovery)’ 기능이 탑재됐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이제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았으며, 직원들이 업무 시에 장소를 이동해도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라며 “델의 최신 커머셜 포트폴리오는 협업, 인텔리전스·보안에 초점을 맞춰 현재는 물론, 미래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원활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