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에넬 그룹(Enel Group)의 신생 자회사인 그리드스퍼타이즈(Gridspertise)와 전 세계 스마트 그리드의 레질리언시와 품질 강화를 위해 협력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재생 가능 에너지원이 스마트 그리드에 연결되었을 때 에너지 수요와 공급의 커다란 변화에 대응하여 배전망의 자가 복원(self-healing)이 가능한 새로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초점이 맞췄다.

이번 협력은 ADI와 에넬 그룹이 지난 15년 동안 지속해 온 스마트 미터와 그리드 디지털화 솔루션 개발에 대한 장기적 협업을 기반으로 한다. 현재 ADI는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더 정밀하고 정확한 측정과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그리드스퍼타이즈와 협력하고 있다.

그 결과 더 빠른 응답 시간, 개선된 레질리언시, 고객에 대한 더 높은 서비스 품질 덕분에 그리드 신뢰성이 향상됐으며, 전력회사가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고 청정 에너지로의 신속한 전환과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서로 다른 지역과 수명 단계의 기존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적합하다. 또 비용이 많이 드는 재건 과정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환경에 대한 영향도 적어 디지털화가 더 지속 가능한 배전망의 핵심 동인이 될 수 있다.

로베르트 덴다(Robert Denda) 그리드스퍼타이즈 CEO는 “개방형 혁신 접근 방식을 활용해 우리는 다양한 영역의 주요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전력 배전망의 디지털화를 위한 시장에 최첨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DSO가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ADI의 전력과 정밀 기술은 또한 2차 변전소 디지털화의 중심에 있는 그리드스퍼타이즈의 획기적 솔루션인 QEd(Quantum Edge device)를 위해 보다 향상된 아날로그-디지털 변환·보호·정밀 측정·계측·절연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2차 변전소의 물리적 구성 요소를 완전히 가상화하여 맞춤형 에지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한다. 또 새로운 활용 사례를 지원하고 핵심적인 그리드 기능의 관리를 개선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ADI 부사장은 "오늘날에는 배전 그리드에서 더 큰 유연성과 레질리언스를 보장하는 데 있어서 정밀 측정과 디지털화가 필수가 됨에 따라 ADI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그리드스퍼타이즈와의 협력을 차세대 첨단 에너지 측정·절연·감지·제어 솔루션 부문까지 이어 나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