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인포트렌드는 자사의 스케일아웃 NAS 스토리지 EonStor CS 제품에 오토 티어링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읽기·쓰기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PC 대용량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스토리지 솔루션도 누릴 수 있게 됐다.

HPC는 석유의 시추 장소, 날씨, 유전자 분석과 같은 산업 혁신·학술 관리에 널리 사용돼왔으며 기존 컴퓨팅과 비교했을 때 대량의 복잡한 데이터를 짧은 시간에 분석할 수 있는 이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를 위해 HPC 스토리지는 분석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며 조직 경쟁력 확보를 위한 랜덤·시퀀셜 읽기·쓰기 속도를 위한 뛰어난 스루풋을 보장해야 한다. 

인포트렌드의 EonStor CS 스케일 아웃 NAS는 이런 HPC 스토리지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드당 최대 4.1GB/s의 처리량을 제공하며 노드 추가를 통해 용량과 성능을 선형적으로 늘릴 수 있다.

HPC 분석에 사용되는 대량의 데이터 읽기/쓰기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는 고성능 SSD에 완료된 데이터는 PB 용량의 HDD로 이동되는 오토 티어링 기능도 제공한다.

EonStor CS 4014U(2.5인치 U.2 NVMe SSD)를 HDD 기반 확장 인클로저와 결합 시 뛰어난 성능의 솔루션을 구축할 수도 있다. 이는 조직의 스토리지 효율성 향상 외에도 셋업 비용의 최소화, HPC 대용량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I/O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PB 레벨 스토리지 시스템 제공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 이사인 프랭크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EonStor CS 제품에 오토 티어링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 조직은 성능과 용량의 이점 외에도 스토리지 효율성 향상과 총 소유비용(TCO)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어 대규모 HPC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EonStor CS가 최고의 선택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