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21일(현지시간)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을 만나 리튬사업에 대한 현안과 향후 추진할 사업 계획을 설명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21일(현지시간)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을 만나 리튬사업에 대한 현안과 향후 추진할 사업 계획을 설명했다.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포스코그룹이 아르헨티나 염호에 40억 달러(약 4조9000억 원)을 투자하며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로 글로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리튬 확보에 나섰다.

포스코그룹은 22일 아르헨티나 리튬 프로젝트에 40억 달러를 투자해 연간 10만톤의 수산화리튬 생산 체제를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스코는 원래 8억 3000만 달러(약 1조 원) 투자를 고려했는데, 리튬 가격 폭등으로 투자 금액을 크게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그룹은 2018년 아르헨티나 옴브레 무에르토 염호 지분 일부를 인수해 3년 동안 현지 생산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데모플랜트 검증을 가졌다. 23일 연간 2만5000톤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공장 착공식을 갖는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21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대통령궁에서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대통령, 연방정부 마티아스 쿨파스 생산부 장관 등을 만나 포스코그룹과 아르헨티나 정부 간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최정우 회장은 “올해는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해여서 이번 착공식이 더욱 뜻깊게 생각된다”며 “포스코그룹은 아시아 철강사 중 최초로 탄소 중립 2050을 선언하고 리튬·니켈·수소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친환경 미래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르난데스 대통령은 “포스코그룹이 아르헨티나 염호에 선제적으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해 리튬을 직접 생산하게 돼 감사하다”며 “사업 규모도 확장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