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비대면 시대를 맞이해 전자계약 시장이 활발해짐에 따라 이제는 모든 분야에서 전자계약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비즈니스 계약 영역을 넘어 온라인 서명이 필요한 각종 동의서도 예외가 아니다.

왙싸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자계약 트렌드에 맞춰 일대다수 온라인 서명이 가능한 링크 계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왙싸인 링크계약은 전자문서에 고유 URL을 부여, 불특정 다수에게 서명 요청을 할 수 있다. 수백, 수천이 되는 서명자의 정보를 일일히 입력할 필요 없이 URL 혹은 QR코드를 통해 전자서명 수집이 가능하고, 각종 문서 전달, 서명 요청이 한번에 이뤄져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완료된 문서의 보관·분류까지 수월해진다.
이런 링크계약은 귀가동의서를 받아야 하는 유치원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 뿐 아니라 각종 통지서 전송부터 관공서의 대민 활동 소개와 같은 영역에서도 적극 이용되고 있다. 왙싸인은 기업·단체에서 기존 서면 계약을 온라인 전환할 수 있도록 맞춤형 템플릿 양식도 제공 예정이다.
왙싸인 김현준 대표는 “시장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발빠른 대응이 결국은 시장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왙싸인은 지속적인 사용성, 대규모 편의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그 어떤 서비스 보다 빠른 시장 진입을 보여줄 것”이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조명의 기자
(techwriter@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