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LG전자가 TV를 스마트폰처럼 활용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전용 앱을 대폭 늘렸다.

21일 LG전자는 스마트TV에 탑재된 앱이 지난해 2000개가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말보다 30%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콘텐츠를 늘렸다. 

LG 올레드 TV 시청자들이 TV에 탑재된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나우(LIVENOW)로 유명 가수의 콘서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LG 올레드 TV 시청자들이 TV에 탑재된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나우(LIVENOW)로 유명 가수의 콘서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댄스 강습 플랫폼인 ‘원밀리언홈댄스’와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나우’ 등을 추가했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와 구글 ‘스타디아’ 등 클라우드(가상 서버) 게임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전자는 TV로 즐길 때 몰입감이 높아지는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이 두 분야로 분류되는 앱을 50% 이상 늘렸다. TV에 탑재된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라이브나우’가 대표적이다. 

지역별 건강 관리 콘텐츠도 제공한다. 미국에선 고령자 대상 원격 의료·돌봄서비스인 인디펜다 앱, 유럽에서는 홈트레이닝 플랫폼인 펠로톤 앱을 선보였다.

또 스마트TV에서 대체불가능 토큰(NFT)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달 출시한다. 이를 위해 카카오의 블록체인(분산 저장 기술) 관련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협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