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아티스트 그룹 detox.는 디네이션즈 아트 체인을 통해 NFT 컬렉션 ‘Ice Chainz by detox.’ 를 새로 발매한다. 먼저 8개의 작품당 가장 첫번째 에디션을 발매하고 이후에 여러 NFT 에디션이 발매될 예정이다. 새롭게 발매되는 Ice Chainz by detox.를 구매하는 참여자들에게는 디네이션즈 메타버스 내에서 가상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보상이 주어진다.

Ice Chainz by detox는 현대인의 물질주의 성향을 긍정적으로 해석해 만든 컬렉션이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물질적 소비와 소유가 제한되고 있지만 실제 세계가 아닌 가상 세계, 즉 메타버스 공간 내의 소유를 통해 물질적 만족감을 충족할 수 있다. 이는 곧 NFT를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물질적 욕구를 마음껏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질주의가 강조되는 힙합문화 속 과장된 장신구에 이런 현상을 비유해 창작됐다.
detox.는 최근 유행하는 디톡스 문화가 가진 양면성에 집중해 창작하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디톡스 문화로 인해 생기는 자연적 피해에 집중한다. 또 리서치, 연구, 피드백을 통해 현대인에게 필요한 치유와 해독의 방법을 탐구한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detox.는 을지로의 문화 공간 ‘OF’에서 전시를 진행했다.
‘DeNations’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이다. 디네이션즈의 NFT들은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 거래되고 있다. 디네이션즈의 국가 소유권 NFT를 이용하면 가상의 국가를 세우고 발전시키며 플레이어들은 가상 국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디네이션즈의 아트 체인은 예술가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지식 없이도 NFT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