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애트모스, 60개 이상 국가 1400여개 상영관에 설치

영상·음향 전문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씨네아시아(CineAsia) 2015’에서 엔드투엔드(End-to-end) 포스트프로덕션(Post-production), 음향 및 영상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돌비는 ‘씨네아시아 2015’에서 영화 관객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강렬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자사의 최신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속적으로 강조할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현재 아시아 태평양 주요 도시를 포함해 60개 이상의 국가 1400여개 상영관에 설치됐거나 설치를 앞두고 있다.

돌비 애트모스는 2012년 디즈니-픽사의 <메리다와 마법의 숲>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350개 이상의 영화에 적용됐으며 씨네아시아에서 새롭게 공개된 아시아 지역 돌비 애트모스 타이틀은 아래와 같다

1. <대호> - 2015년 12월 16일 개봉, NEW 배급
2. <조선마술사> - 2015년 12월 30일 개봉, 롯데 엔터테인먼트 배급
3. <모진 더 로스트 레전드(Mojin-The Lost Legend)> - 2015년 12월 18일 개봉, 완다 미디어, 화이브라더스, 인라이트 미디어 배급
4. <리틀 도어 갓(Little Door Gods)> - 2016년 1월 1일 개봉, 라이트 체이서 애니메이션 배급
5. <바지라오 마스터니(Bajirao Mastani)> – 2015년 12월 18일 개봉, SLB 필름 배급
6. <에어리프트(Airlift)> – 2016년 1월 22일, 티 시리즈 배급

한편, 돌비 디지털 시네마 서버는 현재 전세계9만개 이상의 극장에 설치되면서 디지털시네마 서버 시장 내 돌비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돌비는 지속적인 시네마 기술 혁신을 통해 영화관들이 고품질의 영상 및 음향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전체 비용은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돌비가 이번 ‘씨네아시아 2015’에서 선보이는 제품과 기술은 아래와 같다.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 프로세서 CP850은 영화관의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여러 가지 고급 디지털 영화 음향 솔루션을 제공한다. CP850 베이스(Base)는 전통적인 돌비 서라운드 7.1 및 5.1형식을 재생하며 돌비 애트모스 영화를 돌비 서라운드 7.1 형식으로도 렌더링한다. CP850 베이스는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 프로세서CP850에서 제공하는 고급 이퀄라이제이션 및 기타 음향 관련 특징들을 포함하며 돌비 커미셔닝 서비스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돌비 애트모스 마케팅 지원은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 프로세서 CP850을 구비한 영화관에만 독점적으로 제공된다.

돌비 통합 미디어 서버 IMS2000은 더 빠른 업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싱글 보드 솔루션으로 작동이 간단하며 시간과 경비를 절약시켜 준다. 돌비와 도레미의 기술이 결합된 IMS2000은 전세계 9만개 이상의 영화관에 설치되며 경제적 신뢰성을 입증했으며 이에 더해 오늘날 영화들에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IMS2000은 돌비의 차세대 통합 미디어 서버 제품 라인으로 온보드 RAID(Redundant Array of Inexpensive Risk) 저장매체와 외부 NAS(Network-Attached Storage)를 지원하며, DLP 시리즈2 프로젝터에도 적합하다. 또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어가 가능해 어디서든지 극장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고, 돌비 극장 관리 시스템(Theatre Management System, TMS) 혹은 돌비 제품을 지원하는 이기종 TMS와 100% 호환된다.

돌비 극장 관리 시스템은 다용도의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돌비와 도레미의 기존 TMS 버전들을 통합해 개발됐다. 돌비 TMS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포괄적이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멀티플렉스 환경에서 최대 32개의 스크린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오픈 게이트웨이를 통해 티켓 판매, POS(Point Of Sale) 및 업계 파트너들을 통한 미디어의 전자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돌비 씨네에셋은 거의 모든 소스로부터 디지털 영화 표준(Digital Cinema Initiatives, DCI)을 준수하는 디지털 씨네마 패키지(Digital Cinema Package, DCP)를 생성하고 재생할 수 있는 완벽한 마스터링 소프트웨어 스위트이다. 프로 버전은 돌비 씨네에셋의 데이터 베이스 내에 암호화된 콘텐츠를 위한 키 전달 메시지(KDM, Key Delivery Message)를 쉽게 생성하는 것과 함께 암호화된 디지털 씨네마 패키지도 생성하게 해준다.

돌비 씨네에셋은 드롭폴더가 이미지 시퀀스 및 기타 미디어 파일들을 데이터베이스로 자동으로 전송해줘 관리하기도 용이하다. 또한, 돌비 디지털 씨네마 서버들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이송 제어, 파일 전송, KDM 관리 등의 추가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돌비 씨네에셋 스위트는 돌비 씨네에셋, 돌비 씨네플레이어, 돌비 씨네인스펙트 DCP 인증 도구를 포함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