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롯데시네마와 손잡고 부산국제영화제 개최기간 동안 부산 롯데시네마 광복점에서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믹싱된 작품과 개봉 예정작을 상영하는 ‘롯데시네마X돌비애트모스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월7일까지 총 6일간 개최하는 이번 상영회를 통해 돌비는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주요 작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상영해 부산국제영화제에 참가한 영화팬들이 돌비 애트모스의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롯데시네마X돌비 애트모스 특별전' 총 6일간 부산에서 열려.

하루에 1~2회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앤트맨’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작품뿐만 아니라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암살’도 상영될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돌비의 혁신적인 영화 음향 기술로 서라운드 스피커, 서브 우퍼, 천장 오버헤드 스피커를 통해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수평 음장에 수직 요소를 첨가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3차원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세계  40개국 이상 250개 이상의 극장 파트너사를 통해 1300개 이상의 영화관에 도입됐으며 세계 17개국 300개 이상의 영화가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됐다.

한편 국내에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상영관은 롯데시네마 광복점 2개관을 포함해 롯데시네마 10개관, 메가박스 6개관, CGV 3개관으로 총 19개관이며 향후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상영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