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협업을 위한 올인원 생산성 앱 노션이 2022년을 위한 ‘뉴이어 템플릿’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한국어 버전 뉴이어 템플릿은 2022 신년 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한 11개 템플릿으로 구성됐다.

‘새해 설계’, ‘2022 대시보드’를 포함, 개인 유저의 니즈가 반영된 템플릿 5종은 새해 계획, 신년 버킷 리스트, 독서 리스트 작성 등에 사용된다. 연간 리뷰용 템플릿도 제공돼 한 해를 되돌아보고 복기할 수 있다.
팀과 회사 차원에서 쓰임새가 큰 템플릿 6종도 제공된다. 제품 개발 로드맵부터 회사 정보 관리를 위한 위키 페이지, 채용 공고, 고객관계관리(CRM)에 이르기까지 팀과 회사의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아이반 자오 노션 창업자 겸 CEO는 “2022년 새해를 앞두고 한국 사용자들이 보다 친숙한 워크스페이스에서 일과 개인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국어 버전 뉴이어 템플릿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한국어 템플릿을 제공해 한국 사용자들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노션은 한국을 비롯 일본, 유럽, 중동 등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며 전 세계 28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션 사용자는 2000만 명 이상으로 80%가 글로벌 유저다. 2021년 10월 기준 103억 달러(12조 2570억 원) 기업가치를 평가받으며 세콰이어캐피털, 코튜 매니지먼트 등으로부터 2억 7500만 달러(3272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조명의 기자
(techwriter@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