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지난 12월 14일 마이크로 애저 클라우드 환경에서 국내 최초로 네트워킹 서비스 부분 고급 전문 기술 자격인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Microsoft Advanced Specializ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올해 3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와 국내 최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총판사인 에쓰씨케이(SCK)가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애저 어드밴스드 네트워킹은 광범위한 애저 서비스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설계·유지 관리 영역에 대해서 심층적인 지식과 광범위한 경험, 검증된 전문지식을 갖춘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인증으로, 독립적인 애저 네트워킹 배포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성을 인정하는 자격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이번 자격 획득으로 온프레미스와 연결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구성, 애저 기반에서 고가용성을 만들기 위한 네트워크 구성, 네트워크 가상 어플라이언스 등을 이용한 네트워크 흐름 제어, 특수 목적의 인프라 등 네트워크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가졌음을 인정받았으며, 기업의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를 충족하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게 됐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해당 기술력을 바탕으로 애저와 아마존웹서비스(AWS) 연동·프라이빗 네트워크 구축, 애저 익스프레스 라우터를 이용한 수십 테라바이트 분야의 대용량 백업, 국내 본사와 해외 지사간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이런 특수 환경의 인프라 구축 경험을 통해 공기업·리테일 대기업·메가선박기업 등에 애저 서비스 구축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애저를 통한 기업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과 운영·관리함에 있어 클라우드 네트워킹 영역에서 높은 기술 수준을 인정받았다”며 “네트워킹 분야를 시작으로 쿠버네티스 등 클라우드 전문 인증을 획득해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갖춘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