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광진윈텍은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주식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증자로 보통주 1667만 7159주가 새로 발행되며, 신주 배정기준일은 2022년 1월 1일, 신주상장 예정일은 1월 20일이다.

광진윈텍은 이번 무상증가로 주주가치를 환원하고 유통 주식수를 증가시켜 유동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회사는 무상증자 이 외에도 주주 친화 정책의 실현방법으로 현금 주당 100원, 주식배당 10%를 진행한 바 있다.

광진윈텍 관계자는 “이번 무상증자는 발행 주식 수 확대를 통해 주식 거래 활성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실현하기 위해 결정했다”며 “회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다각화 전략 또한 최선을 다해 수립해 기업의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윈텍은 자회사 프로닉스를 통해 미래차 AI 음성인식 시장 개척을 본격화했다. 프로닉스는 음성의 주파수 대역별로 공진하는 유연 압전막을 통해 들어오는 음성신호를 읽는 음성 센서를 개발했다. 기존 마이크로폰 센서 대비 2~4배 더 먼 거리에서 음성을 인식할 수 있다.

프로닉스는 카이스트와 협력해 공진형 초음파 센서를 활용한 자율주행차용 소나(음파 탐지)와 관련 신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프로닉스가 개발 중인 신기술은 기존 차량에 사용되던 초음파 거리 측정 센서의 측정 거리를 대폭 증가시키는 기술이다. 광진윈텍은 프로닉스와 시너지로 미래차 부품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