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여 글로벌 반도체 기업 참가
온라인 컨퍼런스 병행 개최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반도체 산업 전시회인 ‘세미콘 코리아 2022’가 오는 2022년 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세미콘 코리아에는 전 세계 450여 개 반도체 기업이 2000여 개 부스를 내고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전시회를 개최하지 못했던 세미콘 코리아는 백신패스 도입과 48시간 이내 음성확인서 확인 등 방역 조치를 거치며 2022년에는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국가 간의 이동에 제한이 있는 상황 속에서 전 세계 반도체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세미콘 코리아의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20여명의 글로벌 반도체 전문가가 참여하는 20여 개의 컨퍼런스가 전시와 같이 2022년 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디멘드(On-demand)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2022년 2월 25일까지 시청이 가능하다.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와 ASML은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테크놀로지 로드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와 반도체 산업의 협력과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IONQ는 반도체 산업의 성장을 이끌 주요 기술인 퀀텀 컴퓨팅 기술에 대해 논의한다.

기조연설 이후 ▲STS(SEMI 기술 심포지엄) ▲AI 서밋 ▲디자인 오토메이션 포럼 ▲스마트 제조 포럼 ▲MEMS·센서 서밋 ▲MI(계측·검사)포럼 ▲지속가능한 제조 포럼 ▲마켓 트렌드 포럼 등이 진행된다. 또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의 글로벌 인재양성 사업인 WFD(Workforce Development)과 DEI(Diversity, Equity, Inclusio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반도체 직무 멘토링, 우먼-인-테크놀로지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세미콘 코리아 2022 등록은 전시회와 컨퍼런스 등록이 2022년 2월 4일까지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전시회 사전등록을 통해 전시장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온라인 컨퍼런스는 모든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는 All-in Pass와 무료로 기조연설에 참여할 수 있는 Keynote Pass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미콘 코리아 2022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