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티피링크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Archer AXE11000 Omni 트라이밴드 Wi-Fi 6E 공유기’(모델명 : Archer AXE200 Omni)가 ‘CES 2022’에서 혁신, 엔지니어링, 기능,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혁신상’(CES® 2022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Archer AXE200 Omni는 2.4GHz와 5GHz 2개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했던 기존 제품과 달리 6GHz 대역까지 사용하며 새로운 Wi-Fi 규격인 Wi-Fi 6E를 지원하는 트라이밴드 공유기이다. Wi-Fi 6E는 앞서 발표된 Wi-Fi 6(IEEE 802.11ax)에 새로운 주파수 대역인 6GHz를 추가한 규격으로, 최근 Wi-Fi를 이용하는 디바이스가 늘면서 부족하고 혼잡해진 기존 주파수 대역을 확장하며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과 초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Wi-Fi 6E를 지원하는 Archer AXE200 Omni는 2.4GHz 대역에서 1148Mbps, 5GHz 대역에서 4804Mbps를 지원함은 물론, 6GHz 대역에서 4804Mbps를 지원하는 등 중첩과 간섭없이 더 넒은 대역폭과 더 낮은 지연 시간, 통합 11Gbps의 초고속을 바탕으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8K 스트리밍 등 미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Wi-Fi 성능을 제공한다.

자동 회전식 안테나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 공유기가 무선 신호의 수신 영역을 변경하기 위해 안테나 방향을 수동으로 조정해야 했던 반면, 이 제품은 자동 회전식 안테나가 적용돼 공유기나 앱을 이용해 자동으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더불어 향상된 알고리즘과 빔 포밍 기술이 결합돼 더욱 넓은 안정적인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더 많은 장치와 통신하는 동시에 지연을 줄여주는 OFDMA 기술, 집안·사무실 전체에 메시 네트워크를 구성해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무선 연결을 제공하는 ‘EasyMesh’, URL 차단과 프로필 관리·중지 기능을 통해 부적절한 콘텐츠로부터 가족을 보호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 몇 분 안에 공유기를 설정하고 네트워크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TP-Link 테더(Tether) 앱 등이 지원된다.

Archer AXE200 Omni는 1개의 10Gbps 포트와 1개의 2.5Gbps 포트, 4개의 기가비트 포트가 제공돼 멀티 기가비트 유선 성능으로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Archer AXE200 Omn’는 국내 시장에서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