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콩가텍 코리아(이하 콩가텍)가 안전·보안 애플리케이션용 실시간 운영체계(RTOS) 업체 시스고(SYSG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산업 자동화, 의료, 스마트 에너지, 선로, 상업, 자율주행 차량, 건설 장비 등 시스템에서 기술 안전성과 사이버 보안 요구사항에 특화된 ARM/x86 기반 턴키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 협업으로 구현한 첫 제품은 x86과 ARM 코텍스(Cortex) 기반의 컴퓨터 온 모듈(COM)로, ASIL-B와 SIL-2 수준의 기능 안전 등급을 충족한다. 이 제품을 통해 ISO 26262 표준에 정의된 SEooC(Safety Element out of Context)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기술 안전성과 사이버 보안 시스템 개발을 간소화하는 이 제품은 신규 파트너십 계약 하에 제공되는 풀 서비스로 다양한 안전규격과 전자 시스템 기능안전규격 ICE 61508에 대한 종합 인증을 지원한다. 시스고의 RTOS PikeOS와 하이퍼바이저 기반으로 구현된 이 플랫폼은 CC(Common Criteria) 인증 EAL 3+ 등급과 철도(EN 50129 / EN 50657), 상업·농업용 차량(ISO 26262), 민간 항공전자기기(DO-254), 자동화·공정제어 PLC(IEC 61508), 의료 애플리케이션(IEC 62304) 등 다양한 영역의 인증을 지원한다.

크리스티안 이더(Christian Eder) 콩가텍 마케팅 이사는 “시스고와의 제휴를 통해 콩가텍은 자동화, 협업 로보틱스, 선로 플랫폼 뿐만 아니라 안전과 보안이 핵심인 시스템에도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NXP와 인텔의 최신 플랫폼으로 하드웨어를 추가하지 않고 최초로 기능 안전이 중요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이런 가능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