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클래로티가 시장 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최초로 해당 분야에 대해 발표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ICS 보안 솔루션(The Forrester Wave : Industrial Control System Security Solutions)’ 보고서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12개 공급업체를 총 27가지의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이 결과, 클래로티는 이 중 현재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최고의 시장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래로티는 ICS 프로토콜 지원, 자산 식별·탐지, 안전한 원격 액세스, 파트너 생태계 등 12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ICS/OT(운영 기술) 보안에 대해 연료와 식량 공급에 영향을 미쳤던 여러 침해 사례에서 입증된 것처럼 현재 그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새로운 기술 범주라고 설명했다. 또한 ICS 보안 솔루션 고객에게 첫 번째로 산업 자산 보유자에게 운영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또한 제어 시스템에 기반을 둔 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ICS OEM·기타 보안 통제와의 즉각적인 통합을 제공하는 공급 업체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한다고 조언했다.

클래로티는 해당 보고서에서 ICS의 가시성과 새롭게 나타나는 기술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무수한 독점적 산업 프로토콜과 자산 식별을 처리하는 데 있어 몹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ICS 자산 보유자가 민감한 제어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는 계약업체·컨설턴트를 제어·모니터링·감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전한 원격 액세스 솔루션이 강점으로 특기됐다. 또한 해당 보고서에는 클래로티가 운영 기술 환경에 대해 동급 최고의 가시성을 원하는 전 세계 ICS 자산 보유자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그랜트 가이어 클래로티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클래로티가 현재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ICS 보안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아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선정은 클래로티 플랫폼이 시장 최고의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임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위협 행위자들이 산업용 네트워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용하려고 함에 따라, 더욱 많은 네트워크가 식별과 완화시키기 어려운 위험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 클래로티는 세계 최대 기업들이 산업 사이버 보안 전환에 있어 어떠한 과정에 놓여있든지 상관없이 OT, IoT, IIoT 자산을 식별, 관리,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래로티 플랫폼은 클래로티의 지속적인 위협 탐지, 보안 원격 액세스·엣지 기술로 구성된 완전한 산업 사이버 보안 솔루션이다. 독점 기술을 통해 위협의 초기 지표를 탐지하는 동시에 모든 OT, IoT, IIoT 자산을 가시화하고 보호한다. 매우 유연하고 신속한 배포 옵션, 방대한 통합 생태계, 강력한 API를 통해 플랫폼은 기존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의 규모, 아키텍처 또는 성숙도에 관계없이 모든 산업 환경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