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파나소닉코리아가 새로운 박스형 풀프레임 디지털 싱글 렌즈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LUMIX) DC-BS1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S1H는 BGH1에 이은 두 번째 루믹스 박스형 모델로, 풀프레임 센서를 기반으로 루믹스 S1H 시네마 수준의 고성능 동영상 촬영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확장성과 소형 바디로 뛰어난 기동성을 자랑한다.

고화질·고성능 녹화가 가능한 루믹스 BS1H는 6K 해상도를 서포트하는 242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35.6mm×23.8mm)를 사용한다. 파나소닉 베리캠(Varicam)에 사용되는 듀얼 네이티브 ISO 기술로 감도에 따라 사용할 최적의 회로를 선택할 수 있어, 저ISO감도 회로로부터 노이즈가 증폭해 버리는 고ISO감도 설정 시에도 저노이즈·고ISO 감도(최고 ISO51200)회로로 전환이 가능해 노이즈를 억제한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화상 기록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14+ 스톱 V-Log/V-Gamut를 탑재해 파나소닉 시네마 카메라 Varicam 등과 호환 가능한 것은 물론,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에 이르기까지 정밀하게 촬영한다.

루믹스 BS1H는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의 픽셀 사용을 극대화해 6K24p, 5.4K30p(가로 세로 비율 3:2)·5.9K30p(가로 세로 비율 16:9) 고해상도 영상 녹화를 서포트한다. 4:2:2 10bit 4K30p는 H.264에서 녹화를 할 수 있다. 촬영 시 Hybrid Log Gamma(HLG) 선택이 가능하며, HLG는 C4K/4K의 해상도와 고효율 코덱인 HEVC/H.265를 공급한다.

이와 함께 첨단 딥 러닝 기술을 통해 인물 및 동물 등 피사체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다.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이거나 카메라에서 멀어지는 경우에도 초점을 놓치지 않고 계속해서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흐려짐 없이 동적인 영상을 녹화한다.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기능이 있는 루믹스 S 시리즈 렌즈를 장착하면 Boost I.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AF/AE 제어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루믹스 BS1H는 LAN 케이블을 통해 PoE+(Power over Ethernet+)에 접속하면 전원공급은 물론 실시간 영상 리뷰·송출에도 대응한다. 특히 4K60p/50p 비디오를 H.265로 스트리밍해, H.264와 동일한 비트레이트에서 2배 더 높은 화질을 제공한다. 대역폭이 충분히 넓지 않은 경우에도 낮은 비트레이트로 고화질 4K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USB 3.1(Type-C) 포트 외에 3G-SDI(BNC)·HDMI 단자가 있어 동시 출력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젠록(Genlock) IN·타임코드(Timecode) IN/OUT 기능으로 복수대 카메라의 멀티앵글 동기 녹화를 실현하고, 다른 제조사 모니터·레코더에도 대응이 가능해 영상 제작 워크플로의 요구에 유연하다.

루믹스 BS1H는 새로운 내부 열 분산 시스템을 채택해 다양한 녹화 포맷으로 촬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영상을 무제한으로 녹화할 수 있으며, 듀얼 SD 카드 슬롯으로 백업·릴레이 녹화를 할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시스템사업본부 이윤석 이사는 “루믹스 BS1H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뛰어난 색 재현을 높인 제품”이라며 “특히 라이브·시네마 촬영에도 뛰어난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보다 다양한 유저들에게 영상제작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A Better Life, A Better World(더 나은 삶과 더 좋은 세상)’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우수한 가정용 상품뿐만 아니라, 기업과 공공의 장에서 사용되는 시스템 상품·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