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GNSS 칩셋·모듈로 위치확인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테세오(Teseo) 모듈 제품군인 Teseo-VIC3DA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Teseo-VIC3DA는 ST의 고성능 자동차용 Teseo III GNSS IC와 자동차용 6축 MEMS 관성측정장치(IMU), 추측항법(Dead Reckoning)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자동차 품질등급 내비게이션 모듈이다.

시스템의 핵심 기능을 수행하는 자동차용 Teseo III GNSS IC는 하이-엔드 시스템에서 검증을 마쳤으며, 정확성과 효율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다중 위성(Multi-Constellation) 인식 기능을 갖춘 Teseo III는 GPS와 갈릴레오(Galileo), 글로나스(GLONASS), 베이더우(BeiDou), QZSS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동시에 수신해 높은 위치확인 성능을 제공한다.

ST의 6축 자동차 등급 MEMS IC는 첨단 차량 내비게이션과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초고분해능의 모션 추적을 지원한다.

ST의 Teseo III및 IMU와 추측항법 기능이 결합된 Teseo-VIC3DA는 터널 또는 지하주차장 같은 폐쇄 환경과 교량 또는 다층 고속도로 같은 구조물 아래, 고층 건물 사이의 비좁은 도로에서도 정확한 위치확인 성능을 보장한다.

Teseo-VIC3DA 모듈은 3.3V부터 동작 가능해 시스템 통합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대기모드에서 불과 17㎂의 전력소모로 차량의 전원 요건을 최소화해준다. 고정밀 TXCO(Temperature Compensated Crystal Oscillator)도 포함돼 있어 일반적인 자동차 적용사례에서 1.5m CEP(원형공산오차)의 정확도를 달성한다. 이 밖에 전용 RTC(Real-Time Clock) 오실레이터로 빠른 TTFF(Fast Time to First Fix)를 보장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