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글로벌 전자 부품 유통 기업인 엘리먼트14가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와 ‘라즈베리 파이 피코’를 판매한다.

이 2가지 개발 보드는 라즈베리 파이가 설계한 RP2040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해 차별화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며, 생산 시스템에 배포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는 최초의 커넥티드 RP2040 보드로, 인기 있는 나노 폼팩터의 이점을 설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나노 폼팩터와 핀 호환이 가능하고, 듀얼 Arm Cortex-M0+ 프로세서와 264kB SRAM을 갖춘 강력한 RP2040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특징이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Wi-Fi) 연결은 U-blox NINA W102 Wi-Fi 및 블루투스 무선 모듈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온보드 QSPI 플래시 16MB, 6축 IMU(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 RGB LED, 20 디지털 GPIO 핀, 8개의 아날로그 입력, 아두이노 클라우드 등과 완벽한 호환성을 이룬다.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는 엣지 컴퓨팅, 웨어러블 디바이스, VR 컨트롤러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함께 제공되는 무지향성 마이크를 사용해 음성 지원도 가능하다.

라즈베리 파이 피코는 RP2040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기초한 최초의 개발 보드로, 라즈베리 파이가 자체 설계했다. 유연한 고성능 저가 개발 플랫폼으로, 최종 제품에 바로 배포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은 ▲2MB 온보드 QSPI 플래시 ▲26개의 다기능 GPIO 핀(이 중 3개는 아날로그 입력으로 사용 가능) ▲온보드 벅 부스터 레귤레이터 등이다.

또한 마이크로 USB를 통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프로그래밍, 대화형 디버깅을 위한 3핀 직렬 와이어 디버그(SWD), 종합적인 C SDK, 성숙한 MicroPython 포트 등 사용자 친화적인 개발자 도구가 제공된다. 카스텔레이티드(casstellated) 패드가 있는 라즈베리 파이 피코는 다양한 전문 마이크로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