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E-2300 프로세서 탑재해 엔터프라이즈급 컴퓨팅 성능 제공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가 새로운 인텔 제온 E-2300,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싱글 프로세서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인텔 제온 E-2300 프로세서를 탑재한 마이크로 블레이드(MicroBlade)와 마이크로 클라우드(MicroCloud)는 콘텐츠 스트리밍, EDA, 인터랙티브 게임, 베어메탈 클라우드 인스턴스 등 고밀도 컴퓨팅 인프라가 필요한 애클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향상된 I/O와 보안 기능을 통해 어플라이언스와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랙마운트 시스템의 이점을 제공한다.

6U 슈퍼블레이드(6U SuperBlade)와 같은 새로운 싱글 소켓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고밀도 멀티 노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통신 환경을 위한 슈퍼마이크로 슈퍼서버 E403 월마운트 엣지 서버(SuperServer E403 wall-mount edge server)는 더 많은 코어, 더 큰 메모리 용량, 그리고 더 빠른 I/O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싱글 소켓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의 확장된 워크로드를 뒷받침하기 위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고 엣지에 데이터 센터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병목 현상을 제거하고 이전 세대 프로세서 시스템에 비해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높여주는 PCIe 4.0 I/O를 갖추고 있으며, 인텔 SGX 보안 기능도 지원한다. 새로운 싱글 소켓 시스템은 멀티 노드 서버, 랙마운트 서버,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폼팩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싱글 소켓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최대 16개의 DIMM 슬롯을 지원하며, 4TB 또는 6TB의 DRAMR과 싱글 소켓 시스템용 메모리 용량으로는 이례적인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Intel® Optane PMem)까지 지원한다. 인텔 제온 E-2300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TDP(열 설계 전력) 95W에서 최대 8개 코어, 128GB의 DDR4 메모리를 통해 중소기업에 필수적인 서버 성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