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버티브는 고밀도 I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최신 항온항습 솔루션 라인을 출시했다. 새로운 Liebert® XD 제품군은 향후 설비 확장을 고려한 확장성·유연성과 함께 열, 랙 또는 실내 공간에 합리적인 냉각 솔루션을 제공한다.

Liebert XD 제품군은 냉매 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IT 장비를 냉각한다. 물을 사용하지 않는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이 솔루션은 전기 장비 주변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고 위험성도 줄어들 뿐 아니라 데이터센터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고밀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 이상적인 Liebert XD 제품군은 마루 설치형 핵심 냉각 장치와 Liebert XD 시리즈의 냉각 장치를 보조 또는 기본으로 조합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한 디자인 덕분에 열원에 더 가깝게 설치해 조준 냉각이 가능하므로, 기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과 비교하면 기본 냉각 장치로 설치했을 때 최대 70%, 보조 냉각 장치로 사용할 경우 최대 30%까지 잠재적인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Liebert XD 제품군에는 두 가지 유형의 열 제거 모듈이 포함된다. 하나는 최대 200kW의 IT 부하를 냉각할 수 있는 Liebert XD 펌프식 냉매 장치와 함께 건물의 기존 냉각수 시스템을 활용하는 Liebert® XDP이고, 다른 하나는 건물에 냉각수 시스템이 없는 기업을 위해 최대 130kW의 IT 부하를 지원할 수 있는 Liebert® XDC 공랭식 장치이다.
확장 가능한 솔루션인 Liebert XD 냉각 솔루션은 열 부하가 증가할 경우, 환경 변화에 맞게 대응하도록 추가·재구성될 수 있다.
Liebert XDP와 Liebert XDC 유닛은 사용자의 고유한 실내 냉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냉각 모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일렬 냉각 형태의 Liebert XDH, 오버헤드 냉각을 위한 Liebert XDO, 랙 상단 냉각을 위한 Liebert XDV가 포함된다. 각 냉각 모듈은 고객 요구 사항과 향후 성장 전망 등에 따라 공랭식 또는 냉수식으로 지원된다. 이들 냉각 모듈은 열 부하가 있는 곳에 배치할 수 있어 필요한 곳에 정확하게 냉각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한 접근법을 제공한다.
버티브 아시아 지역 항온항습 사업을 총괄하는 레베카 응 부문장은 “냉각은 데이터센터 영역에서 에너지 소비가 가장 많은 곳 중 하나이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을 강화함에 따라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처리·저장·분석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며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목표와 에너지 효율성, 지속가능성 목표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Liebert XD 제품군은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