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을 맞이하면서 김치냉장고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에누리닷컴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김치냉장고의 판매량이 10월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반냉장고는 7월 최고치를 기점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 일반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판매량 변화

유드람 에누리 가격비교 냉장고 담당 CM은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김치냉장고의 판매량이 올라가기 시작했다”며 “본격적인 김장철인 11월에 판매량이 최고치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치냉장고 제조사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대유위니아가 35%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이 31%로 2위, LG가 27%로 3위, 동부대우전자가 7%로 4위를 기록 중이다.

또 김치냉장고 종류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뚜껑형 김치냉장고(뚜껑을 위, 아래로 여닫는 상부 개폐식)가 56%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일반냉장고 형태의 여닫이 문형)가 44%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용기를 꺼내기가 불편하지만 냉기단속이 잘되고 상대적으로 스탠드형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판매량에 영향을 준 것으로 에누리는 분석했다.

▲ 2015년 10월 김치냉장고 제조사별 점유율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요즘은 김치냉장고를 김치 보관뿐만 아니라 야채, 과일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많이 구매하고 있다”며 “신혼집이나 1인 가구의 경우 소용량(100리터 초반) 제품을 고려해 봐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 재료 및 용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