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 기업인 포디리플레이(4DREPLAY)가 지난 18일 세종시 영상회의실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된 ‘제5차 5세대(5G)+전략위원회’에서 5G 확산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포디리플레이는 5G 혁신기업 성장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재로 열린 위원회는 5G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범부처 민관 합동 의사결정기구다. 위원회에서는 5G+ 융합 서비스 확산 전략과 5G+ 민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5G 확산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에 나선 이상윤 포디리플레이 본부장은 자유 시점 실감 미디어(Free Viewpoint Immersive Media) 기술인 360도 타임 슬라이스 (Time-slice) 영상 제작 및 중계 솔루션 ‘4DReplay’와 세계 최초 5G 기반의 다(多)시점 실감 미디어 기술 ‘4DLive’를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 도입 사례를 설명했다.

5G 콘텐츠에 적용되는 4DLive는 스포츠,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시청 시 시청자가 선호하는 카메라 앵글을 직접 선택, 실시간으로 최대 360도까지 화면을 자유롭게 제어하며 콘텐츠를 즐기도록 돕는 영상 솔루션이다.

이 본부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미디어 중계가 대중화됨에 따라 글로벌 미디어, 이동통신사 등에서 자사의 영상 제작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5G 서비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4DLive는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것보다 더 생생하고 실감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 세계 시청자, 특히 스포츠 팬들에게 혁신적이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