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인천 옹진군은 스마트폰으로 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옹진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새롭게 구축했다고 밝혔다.

옹진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는 모바일 웹사이트 기반의 관광 지도로 별도의 앱(APP) 설치 없이 옹진군 관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군 내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음식점, 숙박업소, 편의시설 등의 정보·주요 관광지에 대한 음성안내 기능이 수록돼 있다.

또한 GPS를 연동해 본인의 위치에서 가고 싶은 곳을 클릭하거나 지도 내에서 특정지점을 2초가량 누르면 내비게이션 연계를 통해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배표 예매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안내 서비스로 옹진군 내 영흥면을 제외한 모든 섬들을 배를 타고 방문해야 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한국해운조합의 여객 시스템예매 연동을 통해 전자지도 내에서 배표 예매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원스톱 안내 시스템을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옹진 전자지도’를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다양한 관광 정보 제공을 위해 전자지도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가장 최신의 관광 정보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