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이하 도시바)이 TXZ+ 계열 어드밴스드 클래스 첫 제품으로 M4K 그룹의 모터 제어용 신제품 12종의 생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시바는 2021년 8월 M4M 그룹의 10개 제품을 추가로 생산할 예정이다. M4K·M4M 마이크로컨트롤러 그룹은 모두 40nm 공정으로 제조되며 TXZ4A+ 시리즈에 속한다.

이 제품들은 최대 160MHz로 작동하는 암 코텍스(Arm Cortex)-M4 코어를 사용하고 모터 제어 회로 A-PMD(첨단 프로그래밍 가능 모터 드라이버), 32비트 인코더(첨단 인코더)와 A-ENC(첨단 벡터 엔진 플러스)를 통합시켰다. 이 장치들은 최대 3대의 고속·고해상도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를 갖추고 있으며 AC 모터, 브러시리스 DC 모터, 다양한 인버터 제어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M4K 그룹 장치에는 UART, SPI·I2C가 범용 통신 인터페이스로 통합돼 있고, M4M 그룹에는 CAN 통신 인터페이스가 추가돼 있다. 두 그룹 모두 ROM, RAM, ADC, 클럭을 자가 진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객이 IEC60730 클래스 B 기능 안전 인증을 충족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기존 TXZTM 계열 M4K(2) 그룹과 우수한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낮은 전류 소비량과 최상의 기능을 달성한다.

설명서, 실제 사용 사례를 담은 샘플 소프트웨어, 평가판, 각 주변 장치의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부품 공급과 함께 제공된다. 글로벌 암(Arm) 생태계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수요를 지원하는 개발 환경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