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및 x86에 대한 확장된 연결 제공
[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SGET e.V.(이하 SGET)가 최신 SMARC 2.1.1 사양에 대한 새로운 설계 가이드를 발표했다. 이 설계가이드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에게 SMARC 기반 캐리어 보드에 대한 포괄적인 설계 지침을 제공하며, 최근 SMARC 사양 업데이트로 구현된 모든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다룬다.

새로운 사양은 Gb 이더넷용 PCIe를 통한 SerDes 신호 전달과 관련해 디자이너에게 자유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단일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USB 3.2 Gen1 및 DisplayPort Alt 모드를 제공하는 전체 USB-C를 지원한다. 새 릴리스는 완전한 하위 호환성을 갖춘 최신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이점을 포함해 SMARC COM(Computer-on-Module) 표준을 미래에 증명하기 위한 SGET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마틴 운베르도르벤(Martin Unverdorben) SMARC 모듈팀 회장은 “SGET의 표준 개발 팀(이하 SDT)은 업계 전문가와 성공적으로 협력해 새로운 설계 가이드에서 설계 사례와 구현 모범 사례를 공유했다. 이는 높은 설계 품질과 설계 보안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SGET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COM에 대한 OEM 투자를 보호한다”라고 설명했다.
카스텐 레브만(Carsten Rebmann) SMARC 디자인 가이드 편집자는 “기능 구현 및 고속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권장 사항에 대한 작업 외에도 개발자가 SMARC 캐리어 보드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 가이드의 가독성과 레이아웃에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SMARC 디자인 가이드 2.1.1은 Arm 기반 프로세서 기술에 대한 고도로 단편화되고 독점적인 COM 시장을 표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SMARC Design Guide 2.1.1에는 SerDes 구현에 대한 새로운 장이 포함됐다. DisplayPort Alt 모드와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에 대한 업데이트 및 확장 옵션을 포함해 완전한 기능을 갖춘 USB-C 구현에 대한 더 많은 예제를 제공한다. 또한 모듈 전원에 대한 장은 전원 공급 프로세스와 4 개의 분리된 전원 도메인에 대한 더 나은 설명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됐다. RESET_OUT 신호를 구현하는 방법과 고속 신호를 통해 비아 스텁의 더 높은 영향을 시연하고 손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추가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장이 추가됐다.
새 릴리즈 개발에 기여한 마르쿠스 말(Markus Mahl)은 “Arm 기반 COM의 95%는 대부분 실리콘 전용 핀아웃을 제공하므로 표준화되지 않았다. 이런 모듈 핀아웃은 정의 및 문서화가 잘 이뤄지지 않았으며, 피어 리뷰(Peer Review) 없이는 독점적이며 지속적으로 수정된다. 이로 인해 잠재적 인 사용자가 이런 시스템을 통해 장기적으로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OEM의 ROI(투자수익률)를 위해 차세대 실리콘으로 설계를 재사용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점에서도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고객은 SMARC 2.1.1 모듈 사양 및 관련 설계 가이드 2.1.1을 시장에서 가장 잘 정의되고 세부적인 실리콘 독립적인 미래 보장 개방형 사양 중 하나로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x86 설계는 잘 정의되고 설계된 이 표준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SGET는 기술, 과학, 교육 등록 협회로, 뮌헨에 등록 사무소가 있다. 협회의 목적은 사회와 인류의 이익을 위한 과학, 기술, 연구의 진흥이다. 임베디드 컴퓨팅 회사, 보드 또는 시스템 수준 제조업체, 반도체 및 커넥터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 연구 및 교육 기관, 임베디드 시스템 통합자, OEM 솔루션 공급자 및 산업 사용자는 SGET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공 할 수 있다.
SMARC 디자인 가이드 2.1.1은 SGE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