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양천구는 화재 발생 시 연기와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공시설과 민간위탁 사회복지시설 등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를 비치한다.

2018∼2020년까지의 소방청 통계 연보에 의하면 화재 발생 시, 사망자의 40% 이상이 유독가스 등에 희생됐으며 이는 가장 높은 사망원인 중 하나였다.

특히 어린이, 장애인, 어르신 등 안전 취약계층은 대피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사망사고가 빈번하다.

이에 구에서는 지난 2019년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안전 취약계층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시설물에 방연마스크를 지원해왔다.

구는 올해 1천600만 원의 예산으로 어린이집 3개 소, 장애인 복지시설 1개 소, 아동보호 전문기관 1개 소, 사회복지관 7개 소 등 총 15개 소를 선정해 방연마스크를 비치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건축물의 특성과 코로나19 발생 이전, 1일 최대 이용 인원 등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보관함 38개를 설치하고 방연마스크 380개를 비치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안전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공공시설물에 방연마스크를 비치해 대형화재 시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