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화적 콰터스(Quartus) II 소프트웨어 바탕, 스펙트라큐(Spectra-Q) 엔진 도입

알테라는 새로운 콰터스 프라임(Quartus Prime) 설계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테라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환경은 자사의 검증된 사용자 친화적 콰터스(Quartus) II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새로운 생산성 지향적 툴로서 스펙트라큐(Spectra-Q) 엔진을 도입했다.

콰터스 프라임 설계 소프트웨어는 디자인 반복을 줄여 빠른 컴파일 시간을 달성하고 실리콘 성능을 가속화함으로써 FPGA 및 SoC FPGA의 설계 작업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 알테라 콰터스 프라임 설계 소프트웨어.

알테라 소프트웨어 및 IP 마케팅 알렉스 그라빅(Alex Grbic)선임 이사는 “알테라 콰터스 프라임 설계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과 동일하게 사용하기 편리한 프론트엔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백엔드로 스펙트라큐(Spectra-Q) 엔진을 추가함으로써 새로운 일련의 더 빠르고 더 확장성 뛰어난 알고리즘들을 사용해서 이전에 불가능했던 컴파일 시간과 향상된 디자인 성능을 달성하게 됐다. 이 엔진은 계층적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서 IP 블록들의 배치 및 배선을 유지함으로써 안정적인 디자인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타이밍 종결 작업을 없애고 컴파일 시간을 단축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