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중국 국제 광전자 박람회(CIOE) 2021’이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심천 세계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CIOE는 정보통신, 레이저, 적외선, 광학, 감지, 혁신적인 광전자 기술을 통합한 세계 최대 규모의 광전자 전시회다. 전시장은 16만㎡ 규모이며 CIOE의 대표적 엑스포로는 ‘정밀 광학 렌즈&카메라 모듈 엑스포’, ‘레이저 테크놀로지&인텔리전트 제조 엑스포’ 등이 있다.
광학 기술은 센서, 레이저, 렌즈, 카메라 등에 필수적이며 미래의 중요한 활성화 기술이 될 것이다. 정밀 광학 렌즈&카메라 모듈 엑스포에서는 가전, 자동차, 보안, 스마트 홈, 드론, AR·VR, 의료 등 광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수백 개의 기술과 장비를 소개한다. 참여 업체는 페닉스(Phenix), 유통(Yutong), CDGM, 트라이옵틱스(Trioptics), ASM 등이다.
레이저 테크놀로지&인텔리전트 제조 엑스포에서는 레이저와 관련된 재료, 광학 부품, 장비, 애플리케이션, 3D 프린팅, 산업용 로봇 등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참여 업체는 한스레이저(Han’s Laser), HG테크(HGTECH), MKS, 하임슨(Hymson) 등이다.

한편, CIOE는 Yole Development 기업과 6년간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양사는 ‘이미징&LiDAR 오토모티브 포럼’과 ‘3D 센싱 포럼’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CIOE 2021 참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이재민 기자
(jmlee@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