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TSS(신뢰 플랫폼 모듈 소프트웨어 스택) 호스트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옵티가(OPTIGA) TPM 2.0’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보안적인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디스크 암호화, 사용자 인증 등을 가능하게 하는 신뢰 플랫폼 모듈(TPM)은 산업용, 자동차, 기타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필수다. 인피니언은 인텔, 프라운호퍼 보안 정보 기술 연구소와 공동으로 최신 FAPI 표준을 구현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인피니언의 플러그-앤-플레이 OPTIGA TPM 2.0은 IoT 시스템 통합 회사들의 커넥티드 제품 보안 향상을 돕는다. TSS-FAPI를 통합한 소프트웨어는 로우 레벨 보안 규격에 대한 전문 지식이 적어도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의 소스 코드 개발 작업 과정을 16배 정도까지 단축해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한다.
인피니언은 티시지(Trusted Computing Group)에서 국제 표준으로 최근에 발표한 FAPI 규격을 관련 툴·플러그인과 함께 TSS 스택에 구현했다. 이 TSS 스택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리눅스 기반 시스템에 TPM 2.0을 원활히 통합하게 해준다. 또한 디바이스 인증, 데이터 암호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원격 디바이스 관리를 위한 리눅스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FAPI(Feature API)는 사용자 인증, 통합 인증(single sign-on, SSO), 이메일 암호화/서명용 범용 인터페이스로서 PKCS#11 표준을 기본 지원한다. 또한 암호화 기능, 시스템 통합, 보안 메커니즘의 자동화 처리를 위한 디폴트 구성을 제공한다.
OPTIGA TPM은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해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데이터 소실과 생산 중단 위험성을 낮춘다. 인피니언 TPM은 정보 보안 제품 평가를 위해 개발된 국제 가이드라인·규격 ‘공통 평가기준(Common Criteria)’에 따라 독립 인증 기관의 인증을 받았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