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전자부품, 솔루션 유통 기업 엘리먼트14는 23일 KOA Europe GmbH(이하 KOA)의 자동차·산업·상업용 수동 부품 솔루션 제품군 2400여 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KOA는 독일의 수동 부품 솔루션 제조업체로 상업용 시장은 물론 산업, 자동차, 항공, 통신, 의료 등 고신뢰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후막·박막 저항기 분야 전문 기업이다. KOA의 제품에는 고신뢰성 박막 저항기, 펄스 내성/서지 방지 후막 저항기, 션트·전류 감지 저항기, 고전압·와이드 터미널 저항기 등이 있다
KOA의 고신뢰성 박막 저항기는 저항온도계수(TCR) 최저 ±5ppm, 허용오차 최저 ±0.05%로 산업·의료·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제어, 모니터링 회로 등 고정밀 회로에 이상적이다. RN73R 시리즈는 전해 부식에 대한 저항성이 향상되었으며, 작동 온도 범위가 -55°C ~ +155°C로 넓고 안정적이다. 해당 시리즈 내의 두 번째 제품군인 RN73H는 강화된 내습성으로 장기적인 안정성을 보장한다.
펄스 내성/서지 방지 후막 저항기 제품군인 SG73 시리즈는 특히 입출력(I/O) 보호, 스너버, 게이트 드라이브 회로에서 극심한 펄스와 서지로부터 전자 회로를 보호하는데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표준 플랫 칩 저항기보다 최대 10배 높은 펄스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 전자제품, 전원공급장치, 모터 제어 등에 적합하다. 높은 처리 능력 덕분에 상대적으로 부품 수가 줄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고전압·와이드 터미널 저항기 제품군인 WK73R 시리즈는 저항기의 긴 쪽에 넓은 단자를 갖추어 비슷한 크기의 기존 단자에 비해 최대 3배의 전력 등급을 허용한다. 단자 간의 간격이 가까워서 저항기와 PCB 간의 열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이러한 특성은 환경·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전력밀도 회로와 게이트 드라이버에 적합하다.
션트·전류 감지 저항기 제품군인 TLR 시리즈는 모터 제어 장치, DC-DC 변환기, CPU 전류 감지, 펄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전력 제어 회로에 안정적으로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TLR 시리즈는 최대 5W(100A) 등급을 제공하며, 부식 내성과 열 저항성을 갖추고 있다.
사이먼 미드모어(Simon Meadmore) 엘리먼트14 연결, 수동 부품, 전기기계 부문 글로벌 책임자는 “KOA의 솔루션은 자동차, 환경, 산업, 의료, 통신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에너지 절약 장치, 가전제품, 전원공급장치 등에 최고 품질의 수동 부품을 제공한다”며, “KOA 칩 저항기 제품군의 폭과 깊이는 36만 종 이상의 수동 부품으로 구성된 엘리먼트14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