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리고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와 함께 강원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간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의 수익 증진·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온·오프라인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나간다고 덧붙였다.

▲ 네이버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리고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은 현재 운영 중인 강원 지역 청정 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마트’의 입점 기업 모집과 마케팅 그리고 운영 · 관리를 담당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강원마트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쇼핑몰 운영 실무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쇼핑몰 운영 관련 플랫폼과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입점 기업 대상 수수료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상필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구축된 온라인 판로는 도내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의 이용자들이 청정 강원의 특산물을 더욱 손쉽게 만나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네이버는 강원 지역 중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강원마트가 추석을 맞아 특별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강원 지역의 청정 특산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