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네이버의 주요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테크@네이버(TECH@NAVER) 시리즈의 열두 번째 도서 ‘네이버 모바일 테스트 이야기’를 출간 했다고 전했다.

네이버 모바일 테스트 이야기는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 서비스 준비 시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들을 네이버의 테스트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또 책에는 테스트 자동화, 리소스 사용량 측정, 사용자 체감 속도 측정 등에 대한 세부적인 기술 수행 노하우가 담겼다.

▲ 네이버 모바일 테스트 이야기 도서.

독자들은 테스트 절차나 기법 등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실제 사례에서 네이버가 어떤 고민을 해왔고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왔는지를 보며 모바일 테스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용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이 웹에서 모바일로 급격히 전환되면서 새로운 기술 국면을 맞은 테스트 엔지니어와 서비스 개발자들에게 이번 책이 모바일 테스트 시 기술적으로 어떤 일들을 수행해야 하고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를 짚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는 2010년부터 테크@네이버(TECH@NAVER) 시리즈하며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모바일 웹 UI 개발, 프런트엔드 개발 등 네이버만의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 오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