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앱·사이트 등 모바일 통한 무방비 노출 방지

KT가 자녀 스마트폰의 유해사이트와 유해 앱 접속을 무료로 차단해주는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를 출시한다.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유해 앱·사이트 등에 무방비로 노출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 KT가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를 출시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표한 2014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요약보고서에 따르면 만 6세 이상 인구의 10명 중 7명(78.6%)는 스마트기기(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또는 스마트워치)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81.6%), 20대(99.8%), 30대(99.0%), 40대(96.1%)의 보유율이 90% 이상으로 높은 수준이며 전년 대비 10대(6~19세)는 7.5% 증가했다.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는 650만개 이상의 유해사이트와 유해앱 정보(DataBase)를 바탕으로 음란·폭력·도박 등 유해사이트와 각종 성인용 앱과 같은 유해 앱 접속을 차단해 자녀가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부가 서비스다. KT 이용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올레 자녀폰안심 프리 서비스는 별도의 설정 없이도 유해 사이트 접속과 유해앱 실행을 자동으로 차단시켜주며 본인의 스마트폰 이용패턴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총 사용량과 주 사용 앱 Top5 등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 가입은 전국 3000여 올레매장과 올레플라자를 방문하거나 올레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가입과 동시에 설치 URL이 SMS로 통보되며 해당 URL에 접속하여 설치하면 된다. 올레마켓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올레 자녀폰안심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도 있다. 단 안드로이드 2.2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며 태블릿PC와 아이폰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또 월정액 2000원(VAT 별도)의 올레 자녀폰안심 유료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녀폰의 특정 앱이나 사이트의 개별 차단·시간대별 차단 설정 등이 가능한 부모용 관리 앱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김학준 KT 마케팅부문 통신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유해 정보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무료 안심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청소년의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을 도울 수 있게 되었고 사용량 확인을 통한 스마트폰 중독 예방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국민기업 KT가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