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쉐어포인트 콘첸츠 관리 가능한 HCP 애니웨어 커넥터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합작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에서 HCP 애니웨어(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에 히타치, 넷앱,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파일 서버 등 NAS(Network Attached Storage)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모바일 액세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HDS는 디지링크(Digilink)와 협력해 언제 어디서나 데스크톱 PC, 모바일, 브라우저 등 모든 디바이스 상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MS SharePoint)의 콘텐츠를 완벽히 관리할 수 있는 HCP 애니웨어 커넥터(HCP Anywhere Connector)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콘텐츠에 쉽게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쉐어포인트로 동기화시킬 수 있다.

사용자들은 MS 아웃룩용 HCP 애니웨어 플러그인을 사용해 서로 쉽게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HCP 애니웨어는 사용자 인증 및 관리를 위해 윈도우 폰, 데이터 보호를 위한 MS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s),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 액티브 디렉토리 페더레이션 서비스(AD FS) 등의 기술들을 지원한다.

HCP 애니웨어는 시간·장소·기기에 상관없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해줄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가트너의 제프리 만(Jeffrey Mann)은 2014년 발표한 기업용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을 위한 핵심 역량 리포트(Critical Capabilities for Enterprise File Synchronization and Sharing, 이하 EFSS)에서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이 고객등급 파일 데이터를 동기화하거나 공유 프로그램을 통해 유출하는 것에 대해 막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다”며 “EFSS은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 역량과 더불어 협력, 단순화 및 모바일 경험에 최적화된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같은 혜택들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피터 스요르베르(Peter Sjoberg) HDS CTO는 “최신 HCP 애니웨어는 단순히 파일 동기화 및 공유 프로그램을 넘어 진정한 소프트웨어정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HCP 애니웨어는 소프트웨어만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실행될 수 있고 NAS,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자원에서부터 데이터를 유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전통적인 IT환경에서부터 클라우드 기반 모델로 쉽게 환경을 전환할 수 있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인프라 및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