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에 최적화된 벤큐 모니터 ‘XL2430T’ 출시
상태바
게이밍에 최적화된 벤큐 모니터 ‘XL2430T’ 출시
  • 신윤오 기자
  • 승인 2015.03.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소모품 종합 유통 전문기업 피치밸리(대표 공선욱, http://www.peachvalley.co.kr/)는 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 http://www.benq.co.kr/)에서 출시한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지닌 3세대 게이밍 모니터 ‘XL2430T’ Eye-Care 모델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XL2430T’는 144Hz의 주사율에 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해 일반적인 60Hz, 4~5ms 응답속도의 모니터에 비해 잔상이 적고, CRT 모니터 급의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해 게임에서 더욱 정밀한 컨트롤을 돕는다. 

제품은 24형(61Cm)의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패널을 장착했으며 350cd/㎡의 밝기를 제공한다. D-Sub 단자와 DVI-DL 단자를 비롯해 2개의 HDMI 1.4 포트, DP 1.2 포트를 지원해 높은 호환성을 보여주며, 모니터 측면에 2개의 USB 3.0 포트와 오디오 인/아웃 단자, 헤드셋 걸이를 지원해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17인치 4:3 종횡비부터 다양한 해상도와 종횡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모드(Display Mode)를 통해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XL2430T Eye-Care는 벤큐의 이번 3세대 게이밍 모니터부터 적용된 다이나믹 블랙 이퀄라이저(Dynamic Black e-Qualizer), S-스위치 아크(S-Swich Arc), 오토 게임 모드, 컬러 배리에이션 (Color Variation), 에이밍 미터 (Aiming Meter) 등의 새로운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다이나믹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은 게임 상의 어두운 부분만을 밝게 스케일링 해주는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을 한 단계 발전시킨 기능으로,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1~20까지 단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밝은 공간으로 이동 시 블랙 이퀄라이저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라도 자동으로 밝기가 어두워진다.

또한 OSD 설정을 더욱 쉽게 조절할 수 있고 3가지 유저 설정을 원 클릭으로 불러 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S-스위치는 기존의 직사각형 형태에서 원형으로 변경되어 한 손 조작이 편할 뿐 아니라 심미적 효과를 높였다.

‘오토 게임 모드’는 유저가 즐기는 게임에 접속 시 미리 지정한 해당 게임의 OSD 설정으로 변경되는 기능으로 게임에 접속할 때 마다 설정을 변경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컬러 배리에이션’ 기능은 벤큐의 XL2430T만이 제공하는 색 관리 솔루션의 핵심 기능으로, 20 레벨의 색 밝기 세팅을 통해 모든 게임에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이상적인 색 밝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게이머, 익스트림 유저를 위한 ‘에이밍 미터’는 자신이 평소 연습하던 스크린의 정확한 높이와 각도를 늘 동일하게 세팅할 수 있도록 모니터 스탠드에 가늠자와 포인터를 지원해 늘 동일한 환경에서 정교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전 세대 게이밍 모니터부터 적용된 ‘아이케어 솔루션’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벤큐의 아이 케어 솔루션은 일반적인 모니터가 보이는 백라이트의 미세한 깜빡임을 없애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눈의 피로와 두통 등의 증상을 줄여주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기술과 망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청색 파장을 모니터 설정을 통해 줄일 수 있는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을 통칭한다.

특히, XL 시리즈에 적용된 로우 블루라이트 모드는 기존의 아이케어 모니터에 적용된 4단계의 모드에서 한층 진화해 1부터 10까지 세분화 된 단계로 적용이 가능해 게임 본연의 색감을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 사용자의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색을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병노 피치밸리 IT 사업부 사업부장은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피치밸리는 모니터 트렌드를 선도하는 벤큐와 함께 국내 모니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한다”며, “전문적인 게이밍 모니터 분야에 수 년 간의 노하우를 축적해온 벤큐는 모니터가 게이머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다양한 기능으로 완성도 있게 구현해냈다. ‘XL2430T’ 모니터를 통해 플레이어는 궁극적으로 게임의 편의와 즐거움을 높여줄 뿐 아니라 승리로 이끌어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