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용 다이나믹 조명 솔루션 인라이튼 3 출시

ARM의 자회사, 지오메릭스는 게이밍 업계 노린 다이나믹 조명 솔루션 ‘인라이튼 3’ (Enlighten 3)를 포지(Forge)와 함께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인라이튼 3는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 또는 한 장면에서 표면 간 빛이 이동하는 방식의 정교한 실시간 구현을 통해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생생한 다이나믹 조명을 제공한다.

마크 디킨슨 ARM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 본부장은 “아티스트에게 조명은 모든 그래픽 응용 제품에서 창의적인 시각효과를 표현하는데 있어 핵심 요소이며, 게임 역시 예외가 아니다.

ARM은 게이머가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지 높은 수준의 전역 조명이 제공하는 향상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오메릭스에 투자하고 있다. 오늘 발표한 신제품으로 인라이튼 기술은 최첨단 게임 조명 및 컴퓨터 그래픽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기능은 더욱 정교한 간접 조명, 색상이 분리된 지향성 출력, 개선된 라이트맵 방식, 더욱 풍부한 질감 특성 등을 포함한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조명 에디터인 포지(Forge)를 통해, 물리 기반 셰이딩(PhysicallyBased Shading)에 대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며, 아티스트는 더욱 빠른 속도와 높은 제어 수준으로 게임을 위한 실시간 다이나믹 조명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