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자사의 임베디드 라데온 HD 7850 GPU를 애놀로직(Analogic)의 BK 울트라사운드(BK Ultrasound)제품에 공급한다.

애놀로직은 AMD의 GPU를 BK 울트라사운드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갖추게 됐다.

애놀로직은 범용 GPU 연산(GPGPU)에 OpenCL 표준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 플랫폼 간 이동이 쉬워 시스템 운용 및 개발 비용도 감소시킨다.

이번 AMD의 GPU 기술 활용은 각 초음파 영상의 정보량을 3배로 증가시키고 영상의 캡처 및 출력 시간도 단축하는데 쓰였다.




▲ 애놀로직의 bk3000 초음파 시스템은 빠른 속도와 우수한 영상 품질을 제공한다. 이를 위한 AMD의 GPU가 장착돼있다.




임베디드 라데온 HD 7850 GPU는 AMD 그래픽스코어넥스트(GC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성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욱 향상된 시각 처리 및 병렬 연산 능력을 제공한다. 또 초음파 장비외에도 지형 및 기상도 매핑, 안면 및 동작 인식, 생체 및 DNA 분석 등 복잡한 병렬 연산이 필요한 GPGPU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카메론 스웬(Cameron Swen)은 AMD 임베디드 솔루션 사업부의 메디컬 애플리케이션 부문 마케팅 총괄은 “오픈CL 기반의 AMD 임베디드 라데온 HD 7850 GPU는 강력한 성능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며 “본 제품은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AMD의 노력을 입증하는 것으로, 선명하고 섬세한 의료 영상과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통해 의료 전문가들이 환자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잭 쿠만스(Jacques Coumans) 애놀로직 마케팅 및 기술 총괄은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갖춘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본 설계의 핵심 목표였다”며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던 중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AMD 임베디드 라데온 HD 7850 GPU를 선택하게 됐다. AMD 임베디드 그래픽 기술을 탑재한 bk3000 초음파 시스템은 빠른 속도와 우수한 영상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전문가들이 환자들의 인체 구조 및 흐름을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애놀로직 bk3000 초음파 시스템은 비뇨기과, 외과, 일반 의료 영상, 수술 보조 애플리케이션 등을 겨냥한 솔루션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