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www.altera.com)의 시스템온칩(SoC)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가 아우디(Audi)의 양산 자동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 채택됐다.

알테라의 사이클론(Cyclone) V SoC FPGA는 아우디가 요구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가능하게 하고, 아우디의 zFAS의 공동 개발 파트너사인 TTTech의 파일럿 운전과 주차 기능 이용을 위한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성능과 차별화는 ASSP(application specific standard product) 솔루션으로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에 아우디는 이러한 이점들을 이유로 알테라의 사이클론 V SoC FPGA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사이클론 V SoC FPGA는 프로그래머블 로직과 듀얼 코어 ARM 코어텍스(Cortex)-A9 프로세서를 결합함으로써 ADAS 플랫폼 디자이너가 설계하는 제품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또 ADAS 디자인에 이용되는 주요 알고리즘들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빌딩 블록들을 제공한다.

더불어 zFAS 제어 유닛이 제공된 자동차 내 다중의 센서들로부터 들어오는 데이터를 결합해 성능 집중적인 센서 융합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고도로 신뢰할 수 있는 물체 검출을 달성하고 확정적 이더넷 통신을 이용해 자동차 내 고대역폭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한다.

리키 휴디(Ricky Hudi) 아우디 경영 부사장은 “알테라는 우리 회사의 zFAS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zFAS는 고도로 진보한 고성능 중앙집중적 운전자 지원 제어 유닛으로서 자동차가 도로 상에서 변동적인 상황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대응할 수 있게 돕는다”고 전했다.

제프 워터스(Jeff Waters) 알테라 선임 부사장 겸 사업부 총괄 책임자는 “아우디는 완벽하게 중앙집중적인 ADAS 아키텍처를 실현하는 쪽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안전성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법과 향상된 운전 경험을 결합해서 아우디가 추구하는 첨단 파일럿 운전 비전을 실현하도록 우리 회사가 중추적인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