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실리콘밸리 탐방기, 실리콘밸리에서 반도체를 말하다

▲ 데이빈 리(Davin Lee) 선임 부사장


“포터블, 커넥티비티, 라이팅 시장에 주력하여 고부가가치 시장 창출”

다이얼로그 반도체(www.dialog-semiconductor.com)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 산타클라라, 대만 타이베이에 R&D 센터를 두고 있으며 한국, 독일, 네덜란드, 싱가포르, 중국, 일본 등지에 세일즈 오피스 및 기술지원 센터가 있다.

개인용 포터블, 근접범위 무선 커넥티비티, LED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도로 통합된 혼합 신호 통합 서킷(ICs)을 개발하였으며 유연하고 다이내믹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2013년도에 1조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지난 7년에 걸쳐 연평균 성장율 48% 이상을 달성하였다.

현재 약 11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1년도에 SiTel을 인수하고 2013년도에 iWatt을 인수함으로써 수준 높은 제조 협력사들과 함께 팹리스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이얼로그는 미국 산타클라라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쾌속 충전 아답터 기술, 모바일 충전기 burning 이슈, SSL 및 스마트 라이팅 부분에 대한 아젠다를 소개하며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쾌속 충전 가능한 제품군 선보여

다이얼로그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들의 배터리 부족 현상을 위해 쾌속 충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품군을 선보였다. 퀄컴의 Quick Charge 2.0 , 대만의 미디어텍 Pump Express가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다이얼로그의 SSL 및 스마트 라이팅 제품군들의 특징으로는 무선 및 센서 커넥티비티를 이용하여 광범위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저비용 생산, 시장으로의 빠른 접근, R&D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과거의 제품들과는 달리 싱글칩 컨트롤러를 제공하여 LEd bulbs 프로그래머블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제품군으로는 iw6401, iw3600, iw3640 등이 있다. 다이얼로그의 파워 컨버젼 사업부 선임 부사장 겸 제네럴 매니져 데이빈 리(Davin Lee)는 “우리는 팹리스 제공업체로서 포터블, 커넥티비티, 라이팅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통합된, 혼합신호, 차별화된 저전력 기술, 고성장, 고부가가치 시장에서의 리더로 자리 매김하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이어"다이얼로그의 4가지 전략 핵심은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글로벌 고객들을 확대할수있는 중국으로의 역량 집중, 지속적 혁신, 전략적 인수 합병을 통하여 성장 속도를 가속화 하고 사업의 다각화를 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