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다. 더위를 피해 자유로움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회사 동료나 상사로부터 업무 연락을 받게 되면 다급해지는 것이 현실.

인터넷 연결만 가능한 곳이라면 휴가지에서도 업무 공백 없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워크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업무 데이터는 기업용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으로 안전하게 – ‘HCP애니웨어’
많은 직장인들이 휴가나 외근 등으로 사무실을 비울 때를 대비하여 개인 메일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필요한 업무 자료를 백업해 둔다.


<HCP 애니웨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 화면>

간편하게 데이터에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가 공공 장소의 PC에 남게 된다면 기업의 보안 정책을 위반하게 되거나, 기밀 정보 유출 등으로 인해 예측할 수 없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혹은 인터넷을 사용하고자 하는 장소에서 보안 상의 이유로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을 막아놓기도 한다.

그러므로 외부에서 업무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속하고 싶다면 기업용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토리지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HCP 애니웨어 (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는 기업에서 HCP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유롭게 회사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HCP 애니웨어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하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구글, 아마존 등의 상용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호환을 지원하여 IT 부서에서 직원들이 개별적으로 기업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보관하더라도 자체 보안 규정에 따라 데이터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IT 관리자가 자체 인프라뿐만 아니라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고의적인 혹은 기술적인 문제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실 및 보안 침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각종 백신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기기가 도난 및 분실되는 경우에는 관련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어 기밀 정보 및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차단한다.

모든 PC 문서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는 PC에서 사용하는 모든 문서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는데 그치지 않고 수정까지 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의 다양한 문서의 편집을 지원하며, 데이터 정리 및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호환성이 우수하여 PC에서 작업한 문서가 모바일 기기 상에서 그대로 구현되며, 렌더링 품질이 뛰어나고 문서 로딩 속도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포인터와 메모기능을 포함한 슬라이드 쇼를 비롯해 사진을 바로 찍어서 문서에 적용할 수 있는 카메라 모드를 지원하며, 심플하고 세련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향후 전자사전, 필기인식, 음성인식 등의 편집 기능이 강화될 예정이다.

언제 어디에서나 가능한 영상회의 – ‘탱고(Tango)’

원격지에서 업무를 볼 때는 메일 보다 대면하여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편이 정확할 때가 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영상회의 앱.


무료 영상 통화 앱 ‘탱고’는 사용법이 매우 간단한 점이 특징이다. 시작할 때 따로 암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기존에 설정된 자신의 전화 번호와 이메일 주소, 이름만 입력하면 계정을 만들 수 있다. 탱고는 영상 통화, 음성 전화,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을 제공하지만 대화 상대는 확인된 탱고 계정을 가진 사용자로 제한된다.

영상 통화와 음성 전화는 데이터 연결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므로 월별 통화 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데이터 용량 사용에 대해서는 주의해야 한다. 기본적인 기능은 영상 통화이지만 일반 채팅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채팅 중에 사진, 비디오, 녹음 파일을 공유하고 여러 명의 사람들을 추가할 수 있다.

회의실에서 아이디어 회의? 웹/모바일로 모이자 – ‘루시드차트 (LucidChart)’

휴가 중 꼭 참여해야 하는 회의가 열린다면 모바일 회의를 제안하자. 웹 기반 시각적 협업 도구 루시드차트를 이용하면 여러 명의 구성원들이 마인드맵을 비롯하여 각종 다이어그램을 실시간으로 작업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므로 구성원 모두가 동일한 최신 버전을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대화 혹은 댓글 달기 등도 지원된다.

간단한 순서도를 비롯해 와이어 프레임 및 네트워크 다이어그램,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 등 다양한 포맷이 제공되며, JPG, PNG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작업 이미지를 보관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