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시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를 구축해 운영한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는 서울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제작한 학부모 교육 자료와 명사 특강 등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동영상 채널이다.

▲교육정보과 정책 안내 ▲학습지도와 진로진학 정보 ▲자녀 이해와 인성지도 ▲힐링·문화·자기 계발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주제별로 아동과 청소년으로 세분화해 학부모가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됐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제작한 '우리 아이 원격수업 따라잡기', '슬기로운 원격수업 Q&A', '우리 아이 디지털 시민 만들기' 동영상 시리즈는 자녀의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원격수업 플랫폼 접속 방법, 화상도구 사용법, 원격수업 에티켓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강남서초한울타리네트워크 사업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부모교육' 등 육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에 대한 멘토링 등에 대한 자료도 제공되고 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학부모교육TV를 동영상 자료 제공을 넘어 학부모와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하고자 한다.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학부모 대상 연수를 비대면 실시간으로 실시하고 이후 연수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적극적인 학부모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는 유튜브 채널로 구축돼 관내 학부모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학부모에 필요한 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김용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일상화되고 자녀들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올바른 자녀교육과 돌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TV'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자료 제공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을 지원하고, 서울 미래교육과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