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이하 ADI)의 다중 모드 센서 프런트 엔드 신제품 ADPD4100, ADPD4101을 공급한다.

ADPD4100, ADPD4101는 유연한 입력 다중화를 제공해 단일 종단과 차동 센서 측정을 모두 지원한다. 비동기 변조 간섭으로 인한 변형과 신호 오프셋을 제거해 광학 필러와 외부 제어 DC 제거 회로가 필요치 않다.

 

이 센서 프런트 엔드는 1.8V 아날로그 코어와 1.8V·3.3V 호환 디지털 입·출력을 필요로 한다. 최대 4개의 LED 드라이버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는 ADPD4100, ADPD4101 센서 프런트 엔드는 심박수 모니터링, 혈압 추정, 심박변이도, 체성분을 포함한 건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여러 동작 모드가 있는 8개의 입력 채널이 있어 산업용 모니터링, 가정용 환자 모니터링, 웨어러블 건강·피트니스 모니터링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센서 측정을 지원한다.

마우저는 장치를 위한 EVAL-ADPD4100Z-PPG 평가 보드도 지원한다. 별도로 구동되는 3개의 녹색 LED, 1개의 적색 LED, 1개의 적외선 LED를 갖추고 있고, 생체 신호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기 위한 간단한 광학 설계를 구현한다.

이는 웨이브툴(Wavetool) 평가 소프트웨어 GUI를 사용해 로우 레벨 레지스터 액세스와 하이 레벨 시스템 구성 기능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데이터 로깅·프로그래밍을 위해 EVAL-ADPDUCZ 프로세서 보드를 사용해 USB나 블루투스(Bluetooth) 기술로 PC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