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레고그룹은 지난 25년간 레고의 혁신 플랫폼 ‘레고 시스템 인 플레이(LEGO System in Play)’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게임을 선보여왔다. 1995년 일본에서 출시된 교육용 게임 ‘레고 펀 투 빌드(LEGO Fun to Build)’를 시작으로 ‘레고 해리포터: 1~4학년’, ‘레고 스타워즈: 컴플리트 사가’와 같은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게임까지 레고만의 창의적인 디지털 놀이를 구현한 게임들이 출시됐다.

레고 게임은 크엘 키르크 크리스티안센 전 레고그룹 CEO 재임 시절 ‘프로젝트 다윈(Project Darwin)’이라는 작은 팀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8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출시하고 전 세계에서 2억 회 이상 누적 판매를 달성하며 레고의 디지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5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레고 게임은 ‘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 ‘레고 해리포터: 1~4학년’, ‘레고 스타워즈: 컴플리트 사가’, ‘레고 배트맨: 더 비디오 게임’, ‘레고 배트맨2: DC 슈퍼 히어로즈’ 등이다.

레고그룹은 레고 게임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레고 게임의 역사와 미공개 프로젝트, 개발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룬 ‘빗츠 앤 브릭스(Bits N’ Bricks)’ 팟캐스트 시리즈를 연재한다. 마인크래프트 제작사 모장(Mojang)과의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레고그룹 담당자가 직접 말하는 향후 디지털 혁신 계획까지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팟캐스트는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연재되며 레고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한 편씩 무료로 공개된다.

로니 쉐러(Ronny Scherer) 레고 게임 수석 디렉터는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레고를 통해 더욱 창의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해온 레고 게임이 25주년을 맞게 돼 감회가 깊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게임 이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아우르는 무한한 레고 놀이의 세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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