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은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프로그램 신청기업을 10월 28일(수)부터 11월 18일(수)까지 약 20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은 중소기업이 제품개발 과정에서 기술규제와 인증 등의 인허가 사항을 고려하지 못해 제품개발 완료 후에도 신제품의 시장출시에 발생하는 애로 해소를 위해, 필수사항인 성능분석, 인증획득 등을 R&D수행 초기부터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TIPA는 중소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성능분석, 인증획득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은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로서 중소기업들은 R&D수행 초기부터 시험·분석·성능평가·인증획득 컨설팅을 지원받아 R&D의 효율성 제고와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 R&D지원프로그램의 세부 지원내용은 국내·외 인증획득 컨설팅 R&D성과물 시험·분석·성능평가 신기술·신제품 인증 프로세스 개발 지원으로 구성된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은 2020년 하반기 20개사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중소기업 R&D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야 하며, 잔여 과제기간이 반기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중소기업이 제품판매를 위해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안전·성능·환경 관련 인증들을 기술개발 단계부터 고려해 향후 기술규제로 인한 제품화 지연, 시장진입 지연 등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며, “R&D인증 패키지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