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LG유플러스와 카카오 VX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App.)이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구독형’으로 탈바꿈한 뒤 한달 만이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인 사용자들의 회당 운동시간은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30대 여성으로 나타났고,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스트레칭, 운동 완료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조사됐다.

특히 지난 6월에는 AI 식단관리 기능이 신규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음식을 사진 찍거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음식명과 칼로리 정보가 입력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섭취하는 음식을 토대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행한 공공 데이터, 한국영양학회의 영양정보 산출 시스템을 활용해 음식별 영양정보를 수집해 이와 같이 제공하는 것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일일이 음식명을 찾아 칼로리를 기록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설정한 목표 칼로리를 잘 지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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