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사회공헌단은 지역사회 공헌과 협력 강화를 위해 여름방학을 앞두고 도서벽지 초등학생 대상‘미래과학자 온라인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기존 1박 2일 과학-문화 체험 초청행사가 비대면 행사로 전환됨에 따라 해남 계곡초등학교와 고흥 풍양초등학교 총 70여명의 학생에게 과학도서와 지스트 배움마당에서 제작한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지속적으로 학습을 독려하고자 추진됐다.

지스트 배움마당은 지스트 재학생이 연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방과 후 교사 활동을 하는 지식나눔 봉사활동으로,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학습지도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지스트 배움마당 멘토들이 제작한 과학 키트 실험 동영상과 사이언티스트 시리즈 등 영상 콘텐츠는 계곡과 풍향 초등학교 온라인 학습에 적극 지원됐다.

특히 교과서에 수록된 실험과 교과서 밖 실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과학 원리를 만화로 제작한 교재와 과학실험 키트를 제공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성규 지스트 사회공헌단장은 “미래 과학자 꿈나무들이 이번 온라인 초청행사를 통해 과학자가 되기 위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스트 사회공헌단은 지역사회 과학 교육문화 발전과 더불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서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해남 계곡초등학교 과학 교사는 “비록 코로나19 여파로 과학 실험 활동은 각 교실에서 이뤄졌지만, 아이들이 다양한 실험을 통해 미래 과학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